난방, 요즈음 : KDHC NEWS

한국지역난방공사 주요 소식

#1 2023 에너지 히어로 레이스 성료

한국지역난방공사가 후원하는 기부 마라톤 대회 ‘2023 에너지 히어로 레이스’가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서울 상암동 평화의광장에서 진행된 이번 대회에는 굿피플 김천수 회장, 한국지역난방공사 송현규 부사장, 앰배서더 가수 션, 가수 홍진영, 굿피플 나눔대사인 치어리더 안지현 및 일반인 러너 3,000여 명이 참석했다.

굿피플과 한국지역난방공사가 함께 준비한 ‘2023 에너지 히어로 레이스’는 에너지 취약계층의 에너지 효율 개선을 돕기 위한 기부 마라톤 대회다. 특별히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일상 회복을 맞아 전면 오프라인 대회로 개최됐다. 서울 상암동 평화의광장에 모인 3,000여 명의 참가자는 수해지역 에너지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함께 달렸다.

한국지역난방공사 정용기 사장은 “이번 마라톤 행사를 통해 에너지 취약계층이 힘을 얻기를 바란다”며 “우리 한국지역난방공사도 지속해서 취약계층을 돕는 일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2 한국지역난방공사, 성남 다문화가족 지원센터에 1천만 원 전달

한국지역난방공사의 자발적 봉사단체인 ‘본사 행복나눔단’은 지난 9월 16일 성남시 다문화가족 지원센터에 출산 예정 다문화 가정의 출산·육아 교육과 용품 지원을 위한 ‘행복한맘 태교교실’ 운영비용 1,000만 원을 전달했다.

올해로 운영 7주년을 맞이하는 ‘행복한맘 태교교실’은 다문화 가정 여성이 국내 정착 후 출산·양육 과정에서의 정보 부족으로 겪는 정서적 불안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자 시작된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후원금과 더불어 참석한 출산 예정인 25가정을 대상으로 25만 원 상당의 출산 축하키트(분유, 기저귀 등)를 전달하고 다문화가족 태아와 산모를 위한 2023 행복한맘 태교교실 음악회를 개최했다.

한난이 이날 전달한 후원금은 본사 임직원이 매월 급여에서 일정액을 기부하고, 직원의 기부금과 동일한 금액을 회사에서 적립하는 매칭그랜트를 통해 마련된 ‘행복나눔기금’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한난은 ‘깨끗한 에너지로 세상을 따뜻하게’라는 브랜드 슬로건의 가치 이행을 위해 지역사회 곳곳의 소외계층을 지원하며 공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3 고객서비스분야 청렴 및 상생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지역난방 열사용시설 업무 청렴문화 확산, 안전문화 조성 및 고객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열사용시설 시공사(5개사) 및 안전점검 용역사(7개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의체 구성 협력사는 지역난방 열사용시설 시공, 사용자 정기안전점검 및 열계량장치 관리 용역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열사용시설기준 제도 운영

지역난방 진단 및 컨설팅

설비관리자 냉난방 관리 교육

+

협의체(열사용시설 시공사 및 용역사)

열사용시설 설계 및 시공

정기 안전점검 시행

거래용 적산열량계 유지보수

한난은 현재 공동주택 182만호와 건물 2,870개소에 열을 공급하고 있으며, 연간 약 170개의 사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안정적인 열공급을 위해서 협력사와 업무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열사용시설 점검분야 투명성 강화 및 청렴도 개선을 위한 ‘열사용시설 점검분야 해피콜 제도’를 신설하고, 개선의견에 대해서는 열사용시설기준을 개정할 계획이다.

#4 한국지역난방공사, 추석 연휴 대비 경영진 특별 안전점검 실시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추석연휴 기간 중 안정적인 지역난방 공급 및 재난·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건설현장, 주요 설비 위험 구역 등 안전 취약 현장을 중심으로 경영진이 직접 참여하는 특별 안전점검을 시행했다.

이번 점검은 CEO 경영방침 중 하나인 현장중심의 ‘안전경영’ 확립을 위해 전 경영진이 현장을 직접 방문해 취약지점 관리상태, 상황관리체계 구축·운영 실태를 확인하기 위함이다. 특별 안전점검 첫날에는 정용기 사장이 분당지사 관할 열수송관 공사현장과 가압장을 직접 점검하고, 굴착공사 및 전기 작업자를 대상으로 특별 안전교육을 실시했으며, 철저한 안전의식으로 재난·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